Skip to content

CATEGORY

LIGHTING&FABRIC

HISTORY

IN Italy Since 1932

정교하고 세심한 조명의 대명사인 폰타나 아르테는 1932년 이탈리아 유리 제조 회사의 소유주인 루이지 폰타나와 지오 폰티가 설립했다. 유리 제조의 장인이자 공장주인 피에트로 치에사를 영입해 함께 빠르게 성장했고, 이탈리아 가정용 가구 액세서리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 되었다.

2010년, 폰타나 아르떼는 홈 오토메이션 부문에서 국제 벤치마크를 획득한 그룹인 니스 스파와 합류하게 되었다.

Combining aesthetic values and solutions—perfect
for everyday living, adding a sincere light
to the beauty of contemporary life.

Play Video

FontanaArte reworks its tradition
with focus on—contemporaneity.

이에 오늘날 폰타나 아르떼는 우수한 전통과 최첨단 컬렉션을 보유한 권위 있는 국제적 브랜드로 도약하였고, 지오 폰티의 철학은 그 어느 때 보다 화제이며, 단순한 트렌드의 오브제 이상의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잡지 <도무스>의 설립자이기도 한 지오 폰티는 단순한 조명을 넘어서서 예술적인 오브제를 탄생시켰다. 지오 폰티의 원뿔 모양에 구가 있는 ‘빌리아’ 테이블 램프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가브리엘레 오스카 브라티가 디자인한 ‘에콰도레’ 조명 등이 폰타나 아르테를 대표한다.

01 – CHESHIRE SUSPENSION

FONTANA ARTE

02 – CHESHIRE SUSPENSION

FLOOR LAMP
TABLE LAMP

SUSPENSION LAMP

01

02

03 – EQUATORE collection

buratti architetti

BRAND DESIGNER

Gio Ponti

Gio Ponti

“I dream of a livable home, a silent home, one which is able to continually adapt to the versatility of our life, one that in fact encourages it.”

BRAND SUMMARY

category

LIGHTING&FABRIC

HISTORY

IN ITALY SINCE 1932